You can select a language. Please choose from the dropdown menu below.
[스포츠트렌드] e스포츠,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 파이터V 우승, 금메달.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경기 종목 중 스트리트 파이터 V(Street Fighter V) 최종 결승전 경기가 28일 열렸다. 스트리터 파이터v 종목에는 예선 총 22개국에서 35명의 선수가 참가했고,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다른 경기와 마찬가지로 로드 투 아시안 게임(RDAG) 최상위권 선수 3명은 32강에 안착했고, 나머지 29명의 선수를 뽑기 위해 추첨과 예선전이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인 김관우, 연제길 선수는 추첨결과 32강부터 시작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김관우 선수는 32강 첫 경기는 카자흐스탄과 경기해 2대0으로 승리했고, 승자전 1라운드에 진출해서 싱가포르 치아에게 2대1 신승을 거두었다. 승자전 2라운드에서는 일본의 가와노 마사키 선수를 2대 0으로 완파하면서 승자전 3라운드에 진출했다. 26일 마지막 상대인 대만 시앙 유린을 상대로 2대1로 힘경운 승리를 했다. 3라운드의 경우 시앙 유린에게 첫번째 경기를 내주면서 위기에 몰렸지만, 김관우 선수의 케릭터인 베가의 약점을 보완해 상대방에게 약점을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시앙 유린 선수의 공격루트를 단순화 시켜 역으로 공략해서 두번째, 세번째 경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스트리터 파이터 V 결승전에서 다시 시앙 유린 서수와 최종 승자를 가리는 경기를 진행했다. 7판 4선승제로 진행되었고, 주거니 받거니 세트를 내주면서 힘겹게 시앙 유린 선수를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세트에서 김관운 선수는 예선전부터 계속 선택한 주 케릭터 베가(VEGA)를 선택했고, 시앙 유린은 루시아(LUCIA)를 선택했다. 첫번째 경기에서 시앙 유린의 변칙공격으로 김관우 선수를 공략해 이겼고, 두번째 경기에서 하단, 중단 변칙 공격을 잘 막아내고 두째 판은 김관우 선수가 가져왔다. 세 번째 판에서는 난파전 끝에 김관우 선수와 시앙 유린 선수의 게이지가 바닥에 가까워진 상황에서 김관우 선수의 상단공격이 통하면서 간신히 승리를 얻어 냈다.
2세트에서는 김관우 선수는 베가를 계속 사용했고, 시앙 유린은 루크(LUKE)로 케릭터를 변경했다. 시앙 유린의 루크를 이용한 타격이 성공하면서 김관우 선수가 고전했고 첫번째, 두번째 경기를 모두 내주게 되었다. 3세트도 김관우 선수와 시앙 유린은 동일안 케릭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첫번째 경기에서 김관우 선수의 하단, 중단 공격이 통하지 않고 시앙 유린의 원거리 공격과 근접 타격이 통하면서 첫 경기는 내주었고, 두 번째 경기에서 김관우 선수의 원거리 공격 방어와 하단, 상단 변칙 공격을 통해 시앙 유린의 게이지를 깍으면서 EX필살기로 두 째판은 가져왔다. 그러나 세번째 판에서 시앙 유린의 방어와 공격이 절묘하게 들어가며 승리를 가져갔다. 세트 스코어 1-2가 된 상황이다.
4세트에서 김관우 선수 베가, 시앙 유린은 케릭터 변경없이 루크를 사용했다. 김관우 선수가 시앙 유린의 패턴을 막아내고 변칙공격을 통해 첫 경기를 가져왔고, 두번째 경기도 게이지 절반이상을 남기며 가져왔다. 5세트에 들어와서 시앙 유린이 루시아(LUCIA)로 다시 변경했다. 이미 김관우 선수가 시앙 류린의 루시아에 대한 내성이 생기며 풀게이지 상태에서 제압했다. 그러나 두 번째 경기에서 시앙 유린의 변칙 하단, 중단 공격이 통하며서 시앙 유린에게 경기를 내주게 되었다. 세 번째는 김관우 선수의 방어와 공격이 타이밍 맞게 잘 들어가며 세 번째 경기를 가져왔다. 세트 스코어 3-2가 되었다. 1세트만 더 이기면 금메달이고, 지게되면 마지막 7세트까지 진행해야 한다.
6세트는 김관우 선수 베가, 시앙 유린은 다시 루크를 선택했다. 첫번째 경기에서 김관우 선수와 시앙 유린이 주고 받으면서 공격을 진행했는데 시앙 유린의 점프 공격 후 타격이 먹히면서 첫 경기는 가져갔다. 두번째 경기에서는 시앙 유린이 원거리 공격과 점프 공격을 이어가며 김관우 선수가 코너에 몰리면서 타격을 이어갔고 빠져나오면서 시앙 유린을 공격했지만 상대방의 방어 후 라이징 어퍼로 게이지를 소모하여 경기를 내주었다. 세트 스코어 3-3이 되어 7세트까지 경기를 진행했다.
7세트도 김관우 베가, 시앙 유린 루크를 선택했다. 첫번째 경기에서 김관우 선수가 하단과 상단 공격, 잡기로 상대를 코너에 몰면서 상대방의 게이지를 깍아 내렸고, 역습에 침착하게 방어하며 원거리 공격이 나올 수 있는 거리를 좁혀가며 첫 판을 여유있게 가져왔다. 두 번째 경기도 일정거리 유지하면 공격과 방어를 이어 갔고, 상대가 접근하면 뒤로 살짝 빠지면서 간력을 유지하며 중단, 하단 공격하며 시안 유린의 게이지를 깍아 내며 힘겨운 승부를 가져왔다. 금메달 확정의 순간이다.
▒▒ 스트리트 파이터 V 김관우 금메달(우승) ▒▒
대한민국 e스포츠 스트리트 파이터 V 국가 대표팀 김관우 선수는 44세의 불혹의 나이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다른 선수들에 비해 나이가 좀 있어 황충이라는 별명도 얻었다고 한다. 김관우 선수는 게임이 좋아서 열심히 했을 푼이라고 한다.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승격되면서 e스포츠 최초 금메달을 목에 걸고 역사에 남게 되었다. 29일 7시부터 진행되는 e스포츠 종목 중 롤(LoL, 리그오브레전드)도 결승전에 진출해 있어 금메달이 유력시 되고 있다. 또하나의 승전보를 울려주길 바란다. 다시한번 김관우 선수의 금메달을 축하합니다.
[IT제품, 일반전기전자제품 리뷰(후기) 블로그 : 사용후기]
[POPs 원곡가사/한글번역 블로그 : M-R-t-W]
'[스포츠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츠트렌드] e스포츠,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리그오브레전드) 대만잡고 우승, 금메달 (102) | 2023.09.30 |
---|---|
[스포츠트렌드] 여자농구, 항저우 아시안게임 2차전 북한에 81:62로 승리, 남북대결 승리 (90) | 2023.09.29 |
[스포츠트렌드] 여자축구, 항저우 아시안게임 3차전 홍콩에 5:0 승리, 8강 남북대결 (151) | 2023.09.29 |
[스포츠트렌드] 농구, 항저우 아시안게임 2차전 카타르에 76:64로 승리, 3차전 경기일정 (87) | 2023.09.28 |
[스포츠트렌드] e스포츠,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리그오브레전드) 중국 꺽고 결승 진출 (100) | 2023.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