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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트렌드]어도비(Adobe) 생성형 AI(Generative AI)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포토샵(Photoshop)에 적용
어도비(Adobe)는 포토샵에 생성형 AI(Generative AI) 도입으로 모든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텍스트 명령 하나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의 생성형 AI는 Sensei를 개발하는 데 10년을 투자한 결과로 나온 차세대 AI 기술이다. 이미지 작업의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생산성과 창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술로 어도비에서 밀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어도비가 최신 베타 버전의 클래식 크리에이티브 Photoshop에 생성형 AI 기능을 도입하면서 창조적 산업에 기폭제 역활을 하게 되었다.


어도비의 파이어플라이(Firefly)는 창의성을 높이고 어도비 제품의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기 위해 디자인된 생성 모델 인공지능 기술이다. 어도비 Photoshop (베타)에서 파이어플라이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이미지 작업이 가능하고, Creative Cloud 워크플로우에 적용될 예정이다.
Photoshop의 베타 릴리스는 어도비의 첫 번째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이 파이어플라이를 통합한 것이지만, 어도비는 Adobe Sensei를 도입한 이후로 제품에 AI를 통합해왔다. 생성적 채우기(Generative Fill)는 웹에서 새로운 모듈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위해 Firefly 베타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또한, 다른 플랫폼보다 애플 실리콘(Apple Silicon)에 우선 적용될수도 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에 대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왔고, 올해 초 제품 전반에 걸쳐 초기 배포를 시작했다. 어도비가 이러한 AI 기술이 적용된 어플리케이션 베타버전 배포가 어도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베타 론칭 중 일부가 되었다고 말할 정도로 진중하게 접근하고있다.

그리고,
어도비는 기업 마케팅 프로세스와 브랜드 기획, 실행 분석을 지원하는 Sensei GenAI는 기업의 빠른 시장 진입, 더 많은 파이프라인을 이끌어 낼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Sensei GenAI은 간단한 마케팅 프로세스로 프로젝트 속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어도비의 제품군에 생성형 AI(Generative AI) 도입으로 인해 창의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위협적으로 다가 갈수 있다. 생성형AI와 같은 도구의 힘은 데이터에 저장된 수백만 가지 창의적 데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도비의 생성형AI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어도비의 생성적 채우기(Generative Fill)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컨텐츠 인증서(Content Credentials)를 지원한다. 이 인증서는 생성적 채우기로 만들어지는 모든 콘텐츠는 해당 미디어의 기원(AI, 인간, 기타)을 기록하여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논란이 될 소지는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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